'한산: 용의 출현', 여름 빅4 중 최초로 500만 돌파

영화 '한산: 용의 출현' 감독과 배우들의 500만 돌파 감사 인증샷.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순신 3부작' 중 두 번째 영화인 '한산: 용의 출현'이 올여름 텐트폴 4편 중 가장 먼저 500만 고지를 밟았다.
 
1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한산: 용의 출현'(감독 김한민)은 개봉 15일째인 지난 10일 누적 관객 수 502만 4121명을 기록했다.
 
이는 기존 천만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의 18일보다 빠른 속도다. 또한 '한산: 용의 출현'은 '범죄도시 2' 이후 첫 500만 관객을 돌파한 한국 영화로서, 올여름 개봉 영화 중 최고 스코어를 기록하고 있다.
 
무엇보다 '한산: 용의 출현'은 개봉 후 현재까지도 영화 예매 전 사이트 9점 이상의 평점을 유지하며 개봉 3주 차에도 탄탄한 흥행 기반을 유지 중인 만큼, 앞으로 얼마만큼의 흥행 기록을 써 내려갈지 주목된다.
 
이번 500만 관객 돌파 소식에 '한산: 용의 출현' 팀은 떡 케이크를 들고 촬영한 인증 사진을 공개했다.
 
올여름 빅 4 중 처음으로 500만 관객을 넘은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