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결식아동 급식단가 모레부터 '8천 원'
경기도가 모레부터 결식아동 급식단가를 기존 7천 원에서 8천 원으로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경기도는 올해 6월 기준 경기도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전년 같은 시점 대비 5.9%로, 현재 7천 원인 경기도 급식단가가 현실을 반영하지 못해 인상 시점을 앞당겼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인상은 지난해 5월 급식단가를 7천 원으로 인상한 지 1년 3개월 만입니다.
광명시, 시민 '크라우드펀딩'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경기도 광명시가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투자를 받는 방식으로, 일반 시민들로부터 기업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검증받고 홍보까지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참여를 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은 오는 26일까지 광명시청이나 광명시 사회적경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탄소제로 지구놀이터' 13일 수원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개최
친환경 생활을 체험하는 탄소제로 지구놀이터 행사가 이번주 토요일 오후 4시 경기 수원시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에서 열립니다.
1부 행사는 탄소발자국 놀이로 지구를 지켜라를 비롯해 에코프로젝트와 제로웨이스트 프로젝트, 에코미션투어 등 7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2부에서는 야간 곤충탐사를 하는 탄소제로 생태놀이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홀로서기 과정' 용인시, 청년 대상 집수리 교육 운영
경기도 용인시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들의 홀로서기를 돕기 위해 집수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집수리 교육 과정은 전동공구 사용법, 문 손잡이 교체, 페인팅, 실리콘 시공, 배수구 교체 등입니다.
참여 신청은 용인 청년랩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용인청년공간에서 할 수 있습니다.
시흥 '청소년기획연수단' 26일까지 참가자 모집
경기도 시흥지역 청소년들의 해외 교육 프로그램인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기획연수단'이 올해는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국내 연수로 진행됩니다.
연수 지역은 전국 17개 시·도로, 각 지역의 분야별 주제를 발굴한 뒤 시흥시의 시정과 비교해 새로운 정책을 발표하는 방식입니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지역 학교에 재학 중인 중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으로, 오는 26일까지 시흥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