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제품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른 에너지·자원의 투입과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으로 에너지 절감, 온실가스 저감 및 기타 환경문제 개선에 기여하는 제조 및 비제조(기술R&D, 서비스 등) 기업 또는 기관(본사 및 사업장, 지사, 부설연구소) 등이 녹색기업에 해당한다.
이번 기획전은 우수한 녹색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한정된 인력 및 자본으로 온라인 판로개척 역량이 부족한 서울 소재 녹색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은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고, 고객은 우수한 녹색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서울 중소기업 녹색제품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서울시 소재 친환경 제품생산, 판매중소기업은 서울시 녹색산업지원센터 (https://gtck.re.kr/gtck/g_center.do) 정보마당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9일까지 이메일(albert@g1p.co.kr)로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 온라인 기획전에는 서울시 소재 녹색․친환경 분야 중소기업 66개 사(중복포함)가 참여해 친환경 세제, 친환경 종이컵, 천연탈취제, 쌀로 만든 친환경 빨대 등 약 2만8천여개 상품이 판매됐고, 총 매출액 4억 4146만 원을 달성했다.
임미경 서울시 녹색에너지과장은 "우수한 기술력이 있지만 홍보․마케팅 부족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기업이 현 상황을 빠르게 극복하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서울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