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체특화 전문연구개발 기관 (재)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이 바이오 항체분야 고교생 인재육성을 책임지고 있는 원주의료고등학교와 춘천한샘고등학교 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한다.
양 기관은 '항체신약 개발과 분석 전문가 육성'과정을 현장 맞춤형 직무연수 교육과정으로 개설하고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에서 지난 25일부터 5일간 진행했다.
교육 과정은 교사대상 교육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산업현장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이론교육 뿐만 아니라 R&D 현장 실험과 장비실습 교육 등을 실시했다. 특히 송용범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항체연구센터장의 '항체신약 개발 분석법' 교육과 공덕훈 신약개발지원센터장의 '유전자 클로닝 원리이해와 실습'이 호응을 얻었다.
(재)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은 2021년 원주의료등학교와 바이오항체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바이오의약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상하반기 걸쳐 현장 맞춤형 교육캠프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최진섭 (재)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원장은 "바이오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인재양성 구심점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그 동안 축적한 교육 노하우와 연구기술을 교사들께 적극적으로 교육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