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광주전남본부, 광주 하남영구아파트에 '휴블런스센터' 개소

LH 광주전남지역본부는 27일 광주 하남1 영구임대단지에서 광주 광산구청,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휴블런스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LH 광주전남본부 제공

LH 광주전남지역본부는 27일 광주 하남1 영구임대단지에서 광주 광산구청,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휴블런스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LH와 광산구청 간 협약에 따라 LH가 단지 내 유휴 상가를 리모델링해 휴블런스 센터를 조성했고, 광산구청이 운영 총괄을,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서비스 수행을 담당한다.
 
'휴블런스'는 '휴먼'과 '앰뷸런스'의 합성어로, 병원 동행 및 방문 진료를 제공하는 재택의료돌봄 서비스다.

고령자 등 홀로 병원 이용이 어려운 입주민을 위해 전문 인력이 병원 이동부터 접수·진료 등 전 과정을 함께하며 보호자의 역할을 해주고, 필요 시 방문 진료와 간호 서비스도 제공한다.
 
휴블런스 서비스는 지난 2021년부터 시범 운영 중에 있지만 그동안 별도의 사무공간이 없어 원활한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LH 광주전남본부는 방문 진료비 중 본인 부담금을 해결하기 어려운 입주민을 위해 LH가 마련한 1천만원의 후원금 전달식도 진행했다.
 
김재경 LH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입주민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프라를 단지 내에 구축함으로써 주거복지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광산구 등 지자체와 협업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거복지 사업을 꾸준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