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인수위, '비상경제 대응 TF' 구성 운영

 

경기도·인수위, '비상경제 대응 TF' 구성 운영


경기도와 김동연 경기도지사 인수위가 최근의 경제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비상경제 대응 TF'를 구성해 운영합니다.
 
비상경제 대응 TF는 급격한 물가상승의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최근 국제 경제의 악영향을 크게 받는 산업과 중소기업, 취약계층 등을 제때 지원하는 게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공급 확충과 물류 개선, 자금 지원, 부담 경감 등 모든 방안을 검토하고 중앙정부와도 협력할 방침입니다.
 
 

경기지사직 인수위 "청년 삶 실질적 개선"


김동연 당선인의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가 청년들의 삶을 실질적으로 개선시켜나가는데 중점을 두고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자형 사회복지분과 위원은 오늘 기자간담회를 열고 민선 8기 경기도의 청년 정책 방향과 관련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위원은 '경기 청년 찬스'와 '청년 개비어 제도' 등 앞으로 구체화할 공약들을 언급하며, 청년들의 기본생활을 보장하고 청년 스스로 삶을 설계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경기도, 로봇 실증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경기도가 올해 총 3억3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민간·공공의 로봇 활용 촉진을 위한 로봇 실증화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은 비대면 서비스 수요증가에 따라 산업현장이나 일상생활 등에서 로봇 보급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올해 예산은 2개 분야 총 3개 과제에 대해 과제당 최대 1억2천만 원까지, 총 3억3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의정부, 물가 상승에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한시 지급


경기 의정부시는 급격한 물가 상승에 따라 저소득층의 생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한시적으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원 대상은 지난달 29일 기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으로, 지원금은 생계·의료급여 수급자는 40만~145만원, 주거·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 가구는 30만~109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입니다.
 
 

수원시,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실시


경기도 수원시가 다음달 7일까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천 명을 대상으로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를 실시합니다.
 
조사 항목은 주거와 교통, 교육, 건강, 삶의질, 노동, 취업 지원정책 등 12개 분야입니다.
 
수원시는 조사 결과를 청년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