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시는 우수한 스타트업을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후원하는 창업 오디션, '2022 창업 프로젝트 스타트업 서바이벌'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우수한 스타트업과 예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역량 강화와 투자 등 전주기 지원을 통한 천안형 창업생태계 구축 및 지역 내 정착 유도를 위해 전국 방송 오디션 방식의 스타트업 선발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스타트업 서바이벌은 지역 제한 없이 천안시 전략산업 8개 분야 관련 예비 창업자와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나, 국내에 기반을 둔 예비 창업자, 기업으로 2인 이상 팀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천안시 전략산업 8개 분야는 △바이오 △의료장비 △디스플레이 △반도체 △이차전지 △나노소재 △스마트기계 △자동차부품이다.
서류 심사와 SBS 방송 오디션 방식의 전국 공모 창업 경진대회를 통한 본선을 거쳐 결승 진출 스타트업 10개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10개팀에는 천안시에서 창업 또는 천안시로 본사를 이전하는 조건으로 사업화지원금 각 2천만 원씩이 지원되며, 10개팀 중 최종 우승 4개팀에는 총상금 2억 원도 차등 추가 수여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SBS 누리집에서 이벤트 페이지 접속해 '스타트업 서바이벌' 참가 신청을 클릭하면 된다.
스타트업 서바이벌 모집에 관한 사항은 천안과학산업진흥원에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