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성완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캠프, 출구조사 결과에 '침묵'

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캠프 출구조사 결과 발표 직후 '적막'
출구조사 결과 32.2%로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에 34.7%p 뒤지는 것으로 예측
변 후보, 10분 가량 출구조사 결과 지켜본 뒤 자택으로 이동
지지자들 변 후보에게 격려의 박수

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가 출구조사 결과를 지켜보고 있다. 박중석 기자
4년 전 지방선거 투표 마감 직후 환호로 뒤덮혔던 부산 더불어민주당이 이번에는 침묵에 휩싸였다.
 
1일 오후 투표 마감 시간이 다가오자 부산 연제구 연산동 변성완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선거캠프에는 당 관계자들이 하나둘씩 모습을 드러냈다.  
 
변 후보를 비롯해 박재호·최인호 국회의원들과 윤준호 선대본부장 등을 맨 앞줄로 해 차례로 자리를 잡은 관계자들은 다소 긴장된 모습으로 옆 사람과 대화를 나누며 출구조사 결과를 기다렸다.
 
오후 7시 30분, 투표 마감과 함께 방송 3사의 출구조사 결과 발표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자 캠프 내에 있던 민주당 관계자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조심스럽게 두 손을 모아쥐었다.
 
카운트다운 1 숫자가 사라지고 출구조사 결과가 TV 화면을 채우자 캠프는 일순간 잠적이 흘렀다. 곳곳에서 가벼운 탄식이 들렸지만 그리 길지는 않았다.

부산시장 선거 출구조사 결과 변 후보는 32.2%의 득표율로 66.9%인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에게 34.7%p차로 뒤지는 것으로 예측됐다..
 
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가 캠프를 나서고 있다. 관계자들이 박수로 변 후보를 격려하고 있다. 박중석 기자
변 후보는 덤덤한 표정으로 TV 화면을 통해 속속 전해지는 다른 지역 출구조사 결과를 지켜봤다. 가끔씩 옆자리에 앉은 박재호 의원과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10분 가량 출구조사 결과를 지켜본 변 후보는 자리에서 일어나 인사한 뒤 캠프를 떠났다. 캠프에 있던 관계자들은 그의 뒷모습에 박수를 보내며 격려했다.  
 
변 후보는 자택으로 이동해 개표결과를 지켜본 뒤 당선인 윤곽이 드러나면 캠프로 돌아와 입장을 밝힐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