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과 'K-하트' 보낸 BTS "큰 영광…'아미' 고마워요!"

백악관에 예방한 그룹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공식 SNS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이 백악관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환담을 가진 소감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1일 공식 SNS에 바이든 대통령 SNS 계정을 태그하고 한국어와 영어로 "백악관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요한 사안에 대해 논의할 수 있어 큰 영광이었습니다"라며 "그리고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준 우리 #BTSARMY(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명)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하트를 보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만난 그룹 방탄소년단. The White House 제공
여기에 바이든 대통령과 'K-하트'(엄지와 검지를 교차한 작은 하트 손모양)를 하고 촬영한 사진도 함께 올렸다.

특히 팬들을 향해서는 '#백악관소년단' 해시태그와 함께 "BTS가 아시아계 혐오범죄와 아시아계 포용을 논의하기 위해 백악관에 방문했습니다.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해 준, 전 세계 아미 여러분 고마워요!"라고 재차 감사를 표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31일 오후 3시(현지 시간) 백악관 집무실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약 35분 간 환담했다. 이번 환담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방탄소년단은 아시아계 대상 혐오범죄와 포용, 최근의 한국 방문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일곱 멤버는 백악관 브리핑룸을 찾아 100여 명의 기자단 앞에서 백악관 방문 목적과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