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순, 성비위 논란에 "국민 불쾌감 느꼈다면 사과"

윤재순 대통령실 총무비서관. 대통령실 제공
윤재순 대통령실 총무비서관은 17일 성비위 논란과 관련해 "국민들에게 상처가 되고 불쾌감을 느꼈다면 당연히 사과를 드려야 맞다고 생각한다. 그 점에 대해 먼저 사과 드리겠다"고 말했다.

윤 비서관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해 "제가 논란의 중심에 서 있고 여러 국민들께서 염려하고 우려하는 부분에 대해 충분히 느끼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윤 비서관은 검찰 수사관으로 일하면서 성비위 사건에 연루돼 두 차례 징계성 처분을 받고, 시인 활동을 하며 '전동차에서' 등 자작 시(詩) 다수에서 왜곡된 성 인식을 드러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 인수위사진기자단

함께 운영위에 출석한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 역시 윤 총무비서관 등 대통령실 인사 논란과 관련해 "일부 언론이나 지적되는 부분에 대해 (국민) 눈높이에 어긋나는 부분이 있었다"며 "거기에 대해서는 유감을 표명한다"고 말했다.

다만 김 실장은 특히 윤 총무비서관이 검찰 재직 시절 성 비위로 징계성 처분을 받은 데 대해 "가벼운 경고를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의미를 축소했다.

이어 '비서실장이 성 인식 개념이 부족한 것 같다. 청와대(대통령실)에서 성인지 교육을 할 계획이 있느냐'는 민주당 강득구 의원의 질문에 "당연히 있다"고 답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