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어린이집·유치원서 노로바이러스 8건 집단발생
경기도는 올해 도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노로바이러스 집단발생 사례가 8건으로 확인됐다며 개인위생과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습니다.올해 도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발생한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집단발생은 10건이며, 이 중 8건이 노로바이러스 감염병으로 조사됐습니다.
노로바이러스는 오염된 음식과 물을 섭취하거나 환자와 접촉, 분비물을 통한 비말 감염으로 전파될 수 있으며, 감염력이 강해 2차 감염이 흔히 일어납니다.
경기도, 지역 균형발전 성과사업비 6개 시군에 지원
경기도는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등 6개 시군의 9개 사업을 '제2차 지역 균형발전 성과사업' 대상으로 선정해 모두 133억원을 지원합니다.올해 도입된 이 사업은 지역 균형발전 사업 추진 실적이 우수한 시군의 성과를 인정해 추가로 예산을 지원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도록 합니다.
선정된 사업은 가평군의 평생학습관 건립, 양평군의 양평읍사무소 주차장 설치, 연천군의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여주시의 가스관로 사업 등 입니다.
안양 석수~서울 사당역 M5556번 버스 16일부터 운행
경기 안양시는 박달·석수권에서 서울 사당역을 오가는 광역급행버스 M5556 노선이 오는 16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이 노선은 석수3동 행정복지센터를 출발해 석수아이파크와 박달삼거리, 박달사거리, 안양여중·고, 안양대교 앞, 석수역을 거쳐 사당역 3번 출구까지 운행합니다.
배차는 40분 간격으로 이뤄지며, 출퇴근 시간대는 20분으로 단축될 예정입니다.
용인시, 예술인에 재난지원금 100만원씩 지급
경기 용인시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 예술인에게 다음 달 1인당 100만원씩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용인시는 대상자가 1500명에 달할 것으로 보고 예산 15억원을 편성했습니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예술 활동 증명을 받은 용인시 거주 예술인은 다음 달 10일까지 용인문화재단에 관련 서류를 제출해 지원금을 신청하면 됩니다.
'경기도 유아 책 꾸러미' 참가자 확대
경기도가 '유아 책꾸러미' 사업 참가 지역과 신청 기간을 늘려 20일까지 1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이 사업은 경기도 만 3~5세 유아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무료로 전문가 추천 도서 10권을 빌려주고, 월 2회 비대면 맞춤형 독서 육아를 지원합니다.
참가 지역은 당초 6개 시·군에서 경기도 전 지역으로 확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