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실외 마스크 해제' 여러분 생각은?[이슈시개]

황진환 기자


5월 2일부터는 50인 이상이 참석하거나 공연·스포츠경기 관람을 제외하고는 외부 활동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공원을 산책하거나 등산, 실외 운동 시 마스크를 벗어도 되는 겁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29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에도 코로나19 환자 발생이 6주째 안정적으로 감소하고 있고 신규 위중증 환자 발생도 감소하고 있다"며 실외 마스크 해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또 실외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지 않은 다른 국가들에서 코로나19 유행이 증가하는 사례가 없다는 점도 작용했습니다.
 
하지만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공식적으로 유감을 표명하는 등 반대 여론도 만만치 않습니다.
 
인수위 홍경희 부대변인은 "현 시점에서 실외 마스크 해제는 시기상조라는 점을 누누이 강조해왔다"며 "5월 한 달 간 코로나 확진자와 사망자, 위중증 환자수 등 객관적인 데이터에 근거해 착용해제를 신중히 검토해야 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의 이번 결정이 과학방역에 근거해 내린 결정인지 의문을 갖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에 대해 상당수 네티즌들은 "방역 전문가들이 심사숙고해 내린 결론을 정치권에서 왈가왈부해서는 안된다", "식당 등의 영업제한도 이미 다 풀렸는데 실외 마스크 해제는 더 빨리 했어야 한다", "대선때는 바로 마스크 벗게 하겠다고 하더니 왜 반대하는 거냐. 마스크 해제를 새 정부의 공으로 돌리고 싶은 건가"라며 실외 마스크 해제에 찬성하면서 인수위를 비판했습니다.
 
하지만 "5월 연휴도 있는데 안철수 인수위원장 말대로 2주 정도 늦추는 게 좋지 않나. 한번 완화하면 다시 강화하기 힘들다. 성급할 필요없다", "5월 확진자와 중증자, 사망자 상황을 지켜보고 5월말에 실외 마스크 벗는 결정을 하는 게 바람직하지 하다"며 인수위측 입장에 동조하는 댓글도 달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자세한 의견은 댓글로도 환영합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