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한강유역환경청, 팔당호 녹조 대책 시행

 

한강유역환경청, 팔당호 녹조 대책 시행

한강유역환경청은 수도권 2600만 주민의 안전한 먹는 물 확보를 위해 '2022년 팔당호 녹조 대책'을 시행합니다.

한강유역환경청은 다음 달부터 9월까지 한강 상류 하수처리시설에 대해 총인 방류수 수질 기준을 강화해 운영합니다.

또 대규모 공공하수 처리시설 63곳과 가축분뇨 처리시설 50곳도 집중적으로 점검합니다.

경기도, '노동 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 참여 25개사 모집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도 노동 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 계획'을 공고하고 오늘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모범 중소기업 25곳을 모집합니다.

우수기업에 선정되면 노동환경개선자금을 업체 한 곳당 최대 600만 원까지 지원받아 산업 안전 교육과 시설 개선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노동 안전보건 우수기업임을 보증하는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되고, 경기도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금융 취약계층 대상 신용·금융교육

경기도가 다음 달부터 금융 취약계층의 경제적 재기 지원을 위해 신용·금융교육을 합니다.

경기도는 내일 신용회복위원회, 경기복지재단과 '금융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합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용회복위원회와 협업해 전문강사가 합리적 소비와 저축, 생애 재무설계, 부채 관리법, 신용 관리법 등을 교육합니다.

'바이오 새싹기업 육성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다음 달 13일까지 '바이오 새싹기업 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할 창업 또는 창업예정인 기업 1개 사를 모집합니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기업으로 신약개발과 바이오의약품 등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기업입니다.

선정된 기업에는 연간 3500만 원의 기업지원비를 최대 3년간 지원함으로써 연구와 경영일반, 특허 등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박물관, 오늘 '항일과 친일' 특별전 개막

경기도박물관은 오늘부터 9월 12일까지 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항일과 친일, 백년 전 그들의 선택' 특별전을 엽니다.

이번 특별전은 최근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수행해온 항일운동 관련 사업 자료와 경기도박물관이 기증받은 유물 등을 토대로 구성됐습니다.

특별전에는 구한말부터 일제강점기까지의 기록을 담은 서화와 판화, 유화, 사진, 신문, 도서, 엽서, 영상물 등 200여점이 전시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