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청년노동자 통장' 사업 참여자 모집

 

경기도, '청년노동자 통장' 사업 참여자 모집


경기도는 1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저소득 청년 노동자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청년노동자 통장' 사업 참여자 5천명을 모집합니다.

사업 참여자가 2년간 일자리를 유지하며 매달 10만원씩 저축하면 경기도 지원금 월 14만2천원을 포함해 24개월 만기 후 58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34세 이하 도민 중 가구소득 인정액이 중위소득 100% 이하인 청년 노동자이며, 병역의무 이행자의 경우 최고 만 39세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25일까지 메타버스 게임 제작 기업 모집


경기도는 오는 25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게임을 제작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제페토'는 누적 가입자 3억 명, 해외 이용자 비중이 95%에 달하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선정된 기업은 경기도 제작지원금 1억 원뿐 아니라 '신비아파트'의 지적재산권, '제페토'의 기술·상용화 지원 등 게임개발과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다음 달 6일까지 한탄강 수질 오염원 합동점검


경기도는 한탄강 수질 관리를 위해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오염원 배출시설에 대한 '도-시군 합동점검'을 합니다.

경기도는 수자원본부, 광역환경관리사업소, 양주·동두천시와 함께 합동점검반 11개 조를 편성해 계도 후 점검을 벌일 방침입니다.

점검 대상은 한탄강 수계인 신천과 효촌천, 상패천, 귀평천, 진재천 일대에 있는 폐수 배출시설 21곳, 가축분뇨 배출시설 15곳, 개인 하수 배출시설 42곳 등 모두 78곳입니다.

경기도, 18일부터 시내버스 서비스 모바일 평가


경기도는 시내버스의 객관적인 서비스 평가를 위해 '모바일 시내버스 서비스 평가시스템'을 구축하고 오는 18일부터 평가를 시작합니다.

이 시스템은 승객이 모바일 기기로 '경기버스정보 앱'이나 버스에 부착된 'QR 코드'를 통해 접속해 직접 탑승 버스의 만족도와 편의성, 안전성 등을 평가하는 방식입니다.

평가 대상은 경기 지역 2천174개 노선의 시내버스 만355대이며, 최종 서비스 평가 결과는 내년 1월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합니다.

4·16민주시민교육원, 세월호 8주기 추모 공연


4·16민주시민교육원은 세월호 참사 8주기인 오는 16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4·16민주시민교육원 앞 4·16 광장에서 추모행사인 '기억 공감 음악여행' 공연을 합니다.

이번 행사는 세월호 참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행사는 오전 11시 밥챙알챙 마을합창단과 달보다 손가락밴드, 오후 1시 방송통신대학교 합창단, 오후 5시 올키즈스트라 등 3차례 진행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