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계곡 사망사건' 이은해 옛 애인 교통사고 의혹 조사 종결

사고기록 없어…다른 남자친구 태국 파타야 의문사는 수사 중

공개 수배된 '계곡 사망 사건' 피의자 2명. (왼쪽부터) 이은해와 조현수. 사진 연합뉴스

'계곡 사망사건' 피의자 이은해(31)의 옛 남자친구들의 의문사 의혹을 조사 중인 경찰이 교통사고 사망 보험금 수령 의혹 조사를 마무리했다.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살인 및 살인미수 혐의로 도주 중인 이은해와 관련된 과거 교통사고 기록을 조사했지만 찾지 못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의혹은 이은해의 전 남자친구가 2010년 인천시 미추홀구(당시 남구) 석바위사거리 인근에서 교통사고로 숨졌으며, 이은해 역시 현장에 있었지만 혼자 살아남아 보험금을 수령했다는 내용으로 온라인에 불거졌다.
 
경찰은 미추홀구 지역내 교통 사망사고를 조사해 운전자와 동승자 현황, 실황 조사서, 사고 차량번호 등을 정밀 분석했지만 이은해와 관련한 교통사고는 찾지 못했다.
 
하지만 경찰은 이은해의 또 다른 남자친구가 2014년 7월 이은해와 함께 태국 파타야 인근 산호섬에서 스노클링을 하다가 사망한 의혹은 계속 수사하고 있다.
 
당시 단순 사고사로 처리된 부검기록 등을 확보한 경찰은 추후 사건기록 등도 태국 경찰로부터 넘겨받아 이은해를 검거하면 사실관계를 추가로 확인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앞서 파타야에서 숨진 남성의 친형이라고 밝힌 한 누리꾼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글에서 "제가 이은해를 통해 들었던 사고 당시 내용과 비교했을 때 실제 상황과 다르거나 저한테 얘기하지 않았던 내용이 있다"며 "분명 제 동생도 타살 가능성이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한편 이은해는 내연남인 조현수(30)와 함께 2019년 6월 30일 오후 8시 24분쯤 경기도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남편 A(사망 당시 39세)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같은 해 2월과 5월에도 복어 피 등을 섞은 음식을 먹이거나 낚시터 물에 빠뜨려 A씨를 살해하려 한 혐의 등도 받는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검찰 조사를 받다가 도주한 뒤 4개월째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검찰은 이들이 A씨 명의로 든 생명 보험금 8억원을 노리고 범행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