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서버 문제로 앱 접속 장애…휴일 이용객 불만 폭주

그린카 앱을 구동하면 위와 같은 알림이 뜨고 접속이 잘 되지 않는다. 앱 화면 캡처

롯데렌탈의 차량공유 서비스 그린카 서버에 휴일인 10일 오류가 발생하면서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그린카 측은 이날 오후 2시 30분쯤 "현재 서버 접속 및 그린카 이용이 원활하지 않다"며 "문제 해결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조치 중에 있다"고 밝혔다.

그린카 고객이 공유 차량을 이용하려면 앱과 차량을 연동해야 한다. 현재 앱에 접속이 되지 않는 만큼 전국 그린카 고객은 차량을 이용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그린카는 서버 오류와 관련한 별도의 안내를 하지 않다가 이용객들이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있는 다른 게시물에 불만을 쏟아내자 뒤늦게 공지를 올렸다.

그린카 측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뒤늦게 긴급 안내를 올렸다. 인스타그램 캡처

그린카는 긴급 안내에서 "성함과 연락처를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메시지로 남기면 차후 보상방안에 대해 안내할 것"이라며 "이용을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용객들은 그린카 인스타그램 계정에 "오도가도 못하고 있는 시간은 어떻게 보상할 건가", "지금 차 못 빼서 욕먹고 소지품 다 차 안에 있는데 고객센터 연결도 안 된다" 등의 불만 글을 올렸고, 그린카 측은 댓글이 폭주하자 일시적으로 댓글 달기 기능을 차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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