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22 시리즈가 출시 약 6주 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출시 이후 하루 평균 2만3천대 이상 팔린 셈이다.
삼성전자는 올 초 글로벌 공급망 이슈와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수요 급감 등의 어려운 여건을 감안하면 상당히 선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과도한 발열을 방지하기 위해 스마트폰의 성능을 강제로 낮춘 '게임 최적화 서비스(GOS)' 논란으로 일부 소비자들이 단체소송을 제기하는 등의 악재에도 기록적인 판매 성과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2 시리즈의 국내 판매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이달 초 90만대를 넘어선 데 이어 정식 출시 43일 만인 오는 8일 100만대를 돌파할 것이 확실시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 S21(57일)에 비해 2주나 빠른 속도이며, 2019년 출시돼 역대급 흥행 기록을 세운 갤럭시S10(47일)보다도 나흘 앞선 것이다.
역대 S시리즈 가운데서는 지난 2011년과 2017년 각각 출시된 갤럭시S2(40일)와 S8(37일)에 이어 세번째로 빠른 기록이다.
또한 2019년 이후 출시된 5G(세대) 모델로는 최고 기록이다.
갤럭시 S22의 지난 주말까지 판매 대수는 전작인 갤럭시 S21에 비해 20% 이상 증가(같은 기간 대비)했으며, 갤럭시 S10보다도 많았던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모델별로는 '에스(S)펜'이 내장된 갤럭시 S22 울트라가 '노트 대체 수요'에 힘입어 전체 판매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S22플러스(+)와 S22가 각각 20%대 비중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수요가 약 350만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400만대)에 비해 10% 이상 역성장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음에도 S22 시리즈는 초기 흥행이 이어지며 '순항'하고 있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갤럭시 S22 시리즈의 글로벌 판매도 전작보다 2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지역별로는 한국을 비롯해 대부분 지역에서 판매가 늘어났으며, 특히 일부 지역에서는 70%대의 증가율을 기록하며 초반 인기몰이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2 시리즈에 대해 씨넷(CNET)과 더 버지(The Verge), CNN의 소비자 전문 사이트인 CNN언더스코어드 등 글로벌 평가기관과 전문매체 등의 호평도 계속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