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메리드컴퍼니는 27일 "윤태화가 지난 26일 오후 서울 모처에서 3년 교제한 연인과 결혼식을 올렸다"며 본식 화보를 공개했다.
윤태화의 결혼식은 주례 없이 MC준의 사회와 백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동기들, 양지은, 허찬미, 류원정, 은가은, 홍지윤 등 '미스트롯 2' 친구들의 축가로 진행됐다.
앞서 윤태화는 지난달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편지를 올리고 "함께 있으면 가장 나다운 모습이 되고, 편안한 마음이 들게 해 주는 사람과 결혼하려고 합니다"라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그는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 그리고 나를 응원해주는 팬들을 보며 더 열심히 활동할 힘을 얻고, 다짐하는 나를 마주했을 때 행복하게 살다 보면 이루는 것도 많아지고, 인생의 길을 걸을 때, 함께할 소중한 사람이 참 힘이 될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2009년 데뷔한 윤태화는 '사장님 웃어봐요 건배송', '주마등', '쓸까말까', '님이여' 등 다양한 곡을 냈다. 지난해 방송한 '내일은 미스트롯 2'에 출연해 최종 13위에 올랐고, 이후 '미스트롯 2' 토크 콘서트에 출연하고 '내 딸 하자' 옴니버스 앨범에 참여했다. 지난해 7월에는 정규앨범 '후 아 유'(Who are you)를 냈으며, '빨강 구두'와 '사랑의 꽈배기' 등 OST에도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