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전국 지식산업센터들의 몸값이 급등하고 있다.
분양받아 임대하거나 추후 시세차익을 누리려는 투자자들이 몰리기 때문이다.
특히 지식산업센터는 주택과 달리 대출 및 전매제한 등으로부터 자유롭고, 각종 세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더욱 주목받고 있다.
실제 지식산업센터는 사업자등록을 하면 개인이든 법인이든 누구나 쉽게 분양받을 수 있고, 사업자 대출이 가능하다.
초기 지식산업센터는 뛰어난 인프라와 효율적인 업무공간을 제공하면서도 저렴한 분양가로 기존 사무실, 공장의 이미지를 꾸준히 변화시켜왔다.
수도권에서부터 시작돼 대도시들의 주요 거점지역에 자리하며 인기를 얻던 지식산업센터는 지난 10여년간 약 2배 정도로 가격이 상승하며 사옥 이전이나 사옥 마련을 계획 중인 경영자들과 임대수익을 위한 투자자들에게도 항상 관심의 대상이었다.
최근 분양을 개시한 울산 우정혁신도시 내 '세영 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는 초기 비용을 대폭 줄여 합리적인 사옥마련과 투자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한다.
또 시중은행 자금대출이 신용도에 따라 80%까지 가능하고, 지식산업센터에 한해서 혁신도시 입주기업 지원정책으로 3년간 대출이자와 임차료도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계약금 10%로 초기 비용 걱정을 덜어주며, 10~1200평까지 다양한 평형대로 상황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일반 오피스텔에 비해 저렴한 관리비도 기업운영의 부담을 줄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세영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는 문수축구경기장 1.5배 규모로 울산 단일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지하 3층~지상 11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446호, 근린생활시설 138호, 기숙사 76호를 갖추고 있으며, 시공은 대림산업이 맡아 진행했다.
입지도 완벽하다. 지식산업센터의 가장 중요한 입지에서부터 인프라까지 완벽한 프리미엄을 자랑하며 북부순환로, 7번 국도까지 이용이 편리하고, 울산공항 5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석유공사, 에너지경제연구원 등 각종 공공기관과 상업용 부대서비스시설도 인근에 있어 업체 간에 비즈니스 지원이 확실하다.
세영 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 관계자는 "울산에 없던 최대 스케일을 자랑하는 지식산업센터로써 최근 트렌드에 맞게 투자자들의 문의도 늘고 있다"며 "지식산업센터뿐만 아니라 현재 세영 이노세븐 내 대규모 테마형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 중이며, 고정수요가 확실해 입점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