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드림' NCT 드림, 정규 2집 '글리치 모드'로 3월 28일 컴백

오는 3월 28일 컴백하는 NCT 드림. NCT 드림 공식 페이스북
남성 아이돌 그룹 엔시티 드림(NCT DREAM)이 3월 28일 컴백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NCT 드림이 두 번째 정규앨범 '글리치 모드'(Glitch Mode)를 오는 3월 28일에 발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5월 낸 첫 번째 정규앨범 '맛'(Hot Sauce)에 이어 약 10개월 만에 나오는 이번 앨범에는 총 11곡이 수록돼 있다.

앞서 이날 0시 NCT 드림의 트위터 등 각종 공식 계정에는 새 앨범 이름인 '글리치 모드'라고 쓰인 이미지가 게시돼 궁금증을 자극했다. '글리치'란 주로 비디오 게임과 같은 프로그램에서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시스템의 일시적인 오류를 의미한다.

청소년 연합팀으로 출발한 NCT 드림은 졸업 제도를 없애고 원년 멤버였던 마크가 2020년 재합류하면서 처음처럼 7명(마크·런쥔·제노·해찬·재민·천러·지성)이 되었다.

지난해 5월 발매한 정규 1집 '맛'은 다시 '7드림'이 되고 나서 처음 낸 앨범이자 첫 번째 정규앨범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달랐다. 리패키지 앨범 '헬로우 퓨처'(Hello Future)까지 포함해 총 342만 장을 팔아치워 '트리플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NCT 드림의 새 앨범 '글리치 모드'는 오늘(28일)부터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