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 뮤비 14억뷰↑…1년 반 만 '기염'

'작은것들을 위한 시' 'DNA' 이어 통산 3번째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부른 글로벌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발매 1년 반 만에 14억뷰를 찍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24일 오후 7시 31분쯤 14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와 'DNA'에 이어 통산 3번째 14억뷰 뮤직비디오를 품에 안았다.

지난 2020년 8월 21일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 곡이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 메시지를 전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전무후무한 역사를 썼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랐다. 이 차트에 32주 동안 머물러 한국 가수 최장 차트인 기록도 썼다.

이 노래는 지난해 7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아티스트 작품으로는 처음 누적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같은 해 12월에는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2018년 '주간 스트리밍 랭킹'이 신설된 이래 역대 두 번째이자 남성 아티스트 작품으로는 최초로 누적 재생수 5억 회를 돌파했다.

이 노래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명을 넘기면서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