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터뷰]오랜 기다림 딛고 컴백한 네이처, 얼마나 아세요?

그룹 네이처, 1년 6개월 긴 공백 깨고 스페셜 앨범 '리카 리카'로 컴백
일곱 멤버가 직접 꼽은 본인 매력 포인트부터 역주행 원하는 곡까지

1년 6개월의 공백을 거치고 지난 24일 새 스페셜 앨범 '리카 리카'로 컴백한 네이처. n.CH엔터테인먼트 제공
2018년 데뷔해 올해 4주년을 앞둔 네이처는 코로나19 이후 딱 한 장의 싱글 앨범만을 내고 활동했다. 이달 초 공개된 모큐멘터리(사실과 허구를 뒤섞어 연출한 다큐멘터리) '네이처 이렇게 처 망할 수 없다'는 긴 공백기를 거치며 '이렇게 가만 있을 수만은 없다'라는 콘셉트 아래 기획된 결과물이다. 긴 멈춤 이후 맞은 새로운 출발인 만큼, 네이처는 어느 때보다 단단한 각오로 새 앨범 '리카 리카'(RICA RICA)를 준비했다.

'리카 리카' 발매를 앞둔 지난 21일 서울 서초구 n.CH엔터테인먼트 연습실에서 만난 네이처는 그동안 연습실에서만 발산했던 에너지를 이제는 연습실 밖에서도 표출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새 앨범 준비 과정뿐만 아니라, 네이처 멤버들의 '셀프 매력 자랑' 시간과 '역주행을 원하는 곡'처럼 재미있는 이야기도 함께 들을 수 있었다.

▶ '네이처 이대로 처 망할 수 없다'를 통해 네이처를 알게 됐다는 댓글도 많이 읽었다고 했는데요. 이번을 계기로 네이처에 관심 가지게 된 분들을 위해 각자 생각하는 매력 포인트를 어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유채 : 저는 언니들이 항상 말해주는데 춤이 깔끔합니다. 키가 큽니다! (일동 웃음)

채빈 : 생긴 것과 다르게 털털한 성격을 가졌고 굉장히 솔직한 편이고 돌려서 말하는 거 싫어해요. MBTI가 T여가지고 같이 있는 사람이 고민 있으면 이성적으로 뭐뭐 해라 하는 편이에요. (기자 : MBTI가 어떻게 되세요?) ESTP입니다! (기자에게) MBTI가 어떻게 되세요? (일동 폭소)

오로라 : (멤버들을 바라보며) 내 매력 포인트 뭐지?

루 : 이런 거! (일동 웃음)

오로라 : 한국어 발음 안 좋아요. (일동 웃음) 멤버들이 놀려요. (웃음)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네이처 유채, 채빈, 로하, 하루. 로하는 당시 다리를 다쳐 뮤직비디오 촬영을 함께하지 못했다. n.CH엔터테인먼트 제공
루 : (오로라 보면서) 예뻐서 '왜 이렇게 예뻐!' '진짜 예뻐' 이래요. (웃음) 제 매력 포인트는 음… 멤버들의 장점 칭찬을 잘하는 것 같아요. 다른 사람의 장점을 잘 볼 수 있는 거요. 외국인 멤버들을 도와줘야 하는 역할이다 보니까 영어, 일본어라든가 아주 조금의 중국어… 소통할 수 있을 정도의 외국어를 잘하는 게 저의 무기인 것 같아요.

로하 : 오! 저의 매력 포인트는 올라운더가 될 수 있다는 점과, (생김새가) 외국인처럼 낳아 주셔서 혼혈 같은데 고향이 사실은 전라도 광주라는! 반전이 있어요. (일동 웃음) ENFP입니다. 극강 E입니다!

하루 : 일단 전 잘 모르겠지만 뭔가 외국인이다 보니까 서툰 말투 때문에 애교가 많다는 소리 많이 듣고요. 평소에 애교가 많은데 춤을 추면 좀 파워풀한 매력이 있다고들 해 주셔서 그게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소희 : 저는 MBTI가 극강의 I, ISFJ인데 내향(형)이 90%예요. 그래서 그런지 상대방의 말을 들어주는 쪽이 더 편해요.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주고 고민을 잘 상담해줘요. 그리고 자올리 춤(신곡 '리카 리카'에 등장하는 춤)인 것 같아요. (웃음)

왼쪽부터 네이처 루, 새봄, 오로라, 소희. n.CH엔터테인먼트 제공
▶ 앞으로 해 보고 싶은 콘셉트가 있을까요.


채빈 : 개인적인 생각으론 에이핑크 '1도 없어' 같은, 살짝 청순하면서 섹시한 거! 전체적인 분위기는 밝고 명랑한 콘셉트가 잘 맞는 것 같아요.  

로하 : 저희 멤버들이 전체적으로 비율이 좋아요. 키도 크고 길쭉길쭉해요. 소녀시대 '미스터 미스터'(Mr. Mr.) 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리카 리카'는) 정장 입고 하면(춤추면) 찢어져가지고요. (웃음)

소희 : 한 살이라도 더 먹기 전에… (일동 웃음) 오렌지캬라멜의 '까탈레나' 같은 귀여운 거 해 보고 싶어요. 저희 곡 중 '꿈꿨어'(Dream About U)가 되게 귀여운 곡인데 제가 활동을 같이 안 할 때여서, 한 살이라도 더 먹기 전에 (귀여운 콘셉트를) 얼른 하고 싶어요.

▶ 네이처의 곡 중 역주행하길 바라는 노래가 있나요.

유채 : '드링킹'(Drinkin')이요. 이번에 (성인이 된) 03년생들이 들으면 좋을 것 같은 노래 중 하나인데요. 친구들끼리 모여서 파티를 할 때 들으면 신날 것 같아요.

로하 : 저는 '꿈꿨어'라는 곡이요. (음원 사이트 댓글 창에) '어, 이 노래 좋은데 왜 안 떴지?'라는 댓글들이 많아서 만약에 역주행할 수 있다면 그 노래로 한 번 역주행해 보고 싶어요.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