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만난 홍준표 "처가비리 엄단 약속하라고 했다…尹 긍정적"

지난해 11월 5일 국민의힘 제2차 전당대회에서 함께했던 모습.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19일 홍준표 의원을 만나 선대본부 상임고문직을 제안했다. 이에 홍 의원은 합류를 위한 선결 조건으로 '처가 비리 엄단' 등을 요구했다.

윤 후보와 홍 의원은 이날 서울 모처에서 만나 저녁을 함께 했다. 이날 만남은 윤 후보의 요청으로 이뤄졌고, 두 사람은 약 2시간 반에 걸쳐 비공개 식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윤 후보가 홍 의원에게 선대본부 상임고문 자리를 제안했다고 한다. 제안을 받은 홍 의원은 선결조건으로 두 가지를 요구했다.


홍 의원은 '청년의꿈' 홈페이지에 "국정 운영 능력을 담보할 만한 조치를 취해 국민 불안을 해소해 줬으면 좋겠다는 것과 처가 비리는 엄단하겠다는 대국민 선언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요구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 두 가지만 해소되면 상임고문으로 선거팀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CBS 노컷뉴스에 "윤 후보의 반응은 일단 긍정적이었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선대본부 차원에서 해당 조건을 거절할 가능성도 있어 홍 의원의 선대본부 상임고문 합류는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이준석 대표는 이날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홍 의원의 합류는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홍 의원이 후보 당선을 위해 조력해줄 것이라 믿는다"라며 "홍 의원에 대한 여러 가지 노력은 안철수 대표와의 단일화 추진 과정보다 훨씬 앞서 진행해야 하고 실제 표 결집에 훨씬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