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 "의미 없는 합류" 강조에도…"尹 돕지 말라" 지지자들 호소[이슈시개]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에서 낙선한 홍준표 의원이 윤석열 캠프 대구 선거대책위원회 고문으로 합류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지지자들은 "윤석열 후보를 돕지 말라"며 만류하고 있다. 이에 홍 의원은 "별 의미 없는 합류"라며 선을 긋고 있지만 지지자들의 호소는 이어지고 있다.

홍 의원은 지난 15일 자신이 개설한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를 통해 "백의종군과 마찬가지로 아무런 역할이 없는 대구 선대위에 고문으로 이름을 올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도 "그것마저 거부하면 방관자라고 또 시비 걸 테니 불가피한 조치"라며 "이것으로 논란이 종식되고 잊혀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많은 홍 의원 지지자들이 그의 결정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소식이 전해진 이후 홍 의원이 직접 답하는 '청문홍답(靑問洪答)' 게시판에는 "선대위 합류 철회 안 되냐", "반대한다", "실망이다" 등 그의 결정에 반대한다는 글이 이어졌다.

지난 15일 올라온 "홍 대표님 합류면 실망입니다"라는 글에 홍 의원은 "이해하십시오"라고 댓글을 달았다.

홍 의원은 지지자들이 "대구 선대위 합류에 반대한다"고 반응하자, "큰 의미 없다"며 선을 그었다. 해당 커뮤니티 캡처

하지만 홍 의원은 이러한 지지자들의 글에 직접 답하며 "의미 없는 합류"임을 강조하고 있다.

한 지지자가 16일 "준표 형 윤 후보를 돕지 마세요"라며 "윤 후보 부부는 이제 준표 형이 조언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차원을 넘어섰다 생각한다. 자칫 훈수를 두었다간 성난 민심이 준표 형께 볼똥튈 수도 있다"고 우려를 표하자, 홍 의원은 "관망"이라는 짧은 댓글을 남겼다.

또 "선대위 합류 철회 안 되냐"는 질문에는 "이해해 달라"면서도 "별 의미 없는 합류"라고 잘라 말했다. 이 밖에도 "윤석열 캠프 (대구) 선대위 합류 반대한다"는 글에는 "큰 의미 없다"고 답했고, "선대위 합류 별로 의미 없는 거 맞냐"는 질문엔 "그렇습니다"라고 단언했다.

반면 홍 의원의 결정을 지지한다는 반응도 나온다. 한 지지자가 "해도 욕먹고 안 해도 욕먹는다면 (하는 게 낫다)"며 "항상 응원하겠다"고 글을 남기자, 홍 의원은 "선비는 궁해도 곁불을 쬐지 않고 사자는 굶주려도 풀은 먹지 않는다"고 답변을 남겼다. "이왕 합류하시기로 한 거 응원한다", "이해한다"는 등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국회사진취재단

한편 홍 의원은 윤 후보 대구 선대위에 합류했음에도 윤 후보를 향한 비판을 이어나가고 있다. "의원님이 보셨을 때 윤석열은 대통령 자격이 스스로 된다고 생각하는 건가요?"라는 한 지지자의 질문에 홍 의원은 "맹목적 권력의지"라며 비판했다.

윤 후보가 지난 15일 노동이사제를 찬성한다는 의견을 밝힌 데 대해서는 "경영권 침해가 아닌가"라며 반대 입장을 표했고, "국민이 불러서 나온 윤석열, 지금은 다시 들어가라는데 왜 안 들어갈까요?"라는 지지자의 질문에는 "내 맘"이라는 짧은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