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카카오TV 총결산…누적 14억뷰×5700만명 달성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2021년 한 해 동안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카카오TV 오리지널을 총결산, 주요 키워드와 평균 시청자 수 등을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TV 오리지널을 통해 올해 11월까지 약 15개월간 누적 조회수 14억 뷰를 달성했으며, 총 누적 시청자 수는 5700만 명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는 카카오TV 론칭 이후 매월 평균 380만 명이 카카오TV 오리지널을 시청한 것으로, 지난해 론칭 이후 점차 상승세를 보이더니 최근 3개월간 월평균 시청자 수는 약 780만 명으로 평균치보다 훨씬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지금까지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예능, 쇼는 총 63개 타이틀로, 12월 콘텐츠를 포함하면 올 한 해만 총 50개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매월 평균 4개의 신규 콘텐츠를 시청자들에 선보인 셈. 카카오TV 오리지널은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로 즐거움을 전하며 시청자들의 일상 속에 스며들고 있다고 전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현실보다 더 리얼한 '하이퍼 리얼리즘' 오리지널 드라마, 예능 콘텐츠를 선보여 화제성과 인기를 동시에 입증시키는가 하면, 코로나19 시대 MZ 세대 관심 키워드인 '재테크' 'N잡러' 등을 콘텐츠 소재로 적극 활용, 시청자들의 폭넓은 공감을 얻었다. 기존 예능 콘텐츠에서 볼 수 없었던 숨겨진 예능 원석을 재발견하거나, 대중에 익숙한 아티스트들에 새로운 캐릭터를 선사, 신선한 재미를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미드폼 콘텐츠'라는 새로운 장르를 이끌어 온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2022년에도 더욱 새롭고 다채로운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다. 드라마 '며느라기', 예능 '체인지 데이즈' 등 히트 IP의 시리즈 확장은 물론, 초대형 리얼 서바이벌 '생존남녀: 갈라진 세상' 등 대형 신규 콘텐츠를 기획하는 등 콘텐츠의 소재와 장르를 더욱 확대해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

신종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TV사업본부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카카오TV 오리지널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2022년에도 시대를 관통하는 키워드와 시청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트렌디한 기획으로 카카오TV 오리지널만의 장르를 더욱 확장하며, 시청자들의 일상에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으로 활력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