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3분기 삼성전자의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85%로 전분기보다 14%포인트 증가했다.
반면 지난해 3분기 14%, 올해 2분기 11%의 점유율을 보인 LG전자는 올해 3분기에는 2%로 쪼그라들었다. 앞서 LG전자는 7월 31일자로 휴대전화의 생산 및 판매를 종료했다.
아울러 갤럭시 A시리즈 강화를 통해 기존 LG전자의 시장 점유율을 대부분 흡수했다고 덧붙였다.
올해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갤럭시Z플립3로, 4위를 차지한 갤럭시Z폴드3와 더하면 국내에서만 총 100만대 가까이 판매됐다.
폴더블폰 판매 호조로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전분기 대비 8% 증가했다. 지난해 동기에 비해서는 9% 감소한 것이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4분기에는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의 꾸준한 수요와 더불어 애플 아이폰13 시리즈 출시 효과가 더해지며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다만 반도체 등 주요 부품의 공급난 상황이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13 시리즈 등 신모델의 공급 상황도 여유롭지 않아 성장율을 그리 크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