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이날 홈페이지에 "지난 10월 25일 발생한 인터넷 등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겪은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인터넷 등 서비스 장애 보상조회 서비스가 11월 30일로 종료됐음을 안내한다"고 공지했다.
KT가 고객 보상을 위해 개설한 전담 지원센터도 운영을 마무리했다.
센터는 지난달 5일부터 30일까지 26일간 총 7200여 건의 고객 문의를 접수했다.
이 중 약 1470여 건은 개인 명의 회선으로 가입한 소상공인들이 보상을 문의한 사례였다. KT는 이 사례들에 대해 "요청을 받아들여 개인·기업 고객이 아닌 소상공인 수준의 보상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KT는 10월 25일 전국에서 발생한 네트워크 장애에 대해 개인·기업 고객에 평균 1천 원, 소상공인에 평균 7천~8천 원 수준의 보상 금액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 130여 건은 고객이 직접 피해 금액을 언급하며 보상을 신청한 사례였다. KT는 이 사례들에 대해 "피해 수준과 근거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