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아이스크림 넷북 ''X120'' 출시



LG전자(대표 南鏞, www.lge.co.kr)가 부팅없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넷북을 선보인다.

LG전자는 기능, 사용편의성, 디자인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09년 넷북 야심작 ''엑스노트 미니 X120 시리즈'' 2개 모델(X120-L76LK, X120-L76PK)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스크림 넷북''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최초로 스마트 온(SMART ON) 기능을 적용해 부팅없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스마트 온 기능은 넷북 키패드 좌측 상단에 ''스마트 온'' 버튼을 설치해 윈도우를 부팅시키지 않고도 웹 검색, 음악감상, 채팅 등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은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했다는 점이다. 데스크톱PC와 케이블 연결을 통해 간편하게 파일복사 및 광학디스크드라이브(ODD)를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링크 기능''과 손쉽게 시스템을 복원하는 ''스마트 리커버리 기능''이 적용됐다.

또, 아이스크림 넷북은 키보드가 작아 오타가 많았던 기존 넷북 사용자들을 위해 ''시프트(Shift) 키''를 넓히고, 기존 넷북 대비 10% 넓힌 터치 패드를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이 제품은 패션 소품으로서 손색없는 세련된 외관을 연출한다. 부드러운 곡선형 몸체에 반투명 소재의 바닐라 화이트 색상에 라임, 체리 포인트 색상을 적용해 아이스크림과 같은 디자인을 제공한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