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만 25~34세에 500만원 '청년기본대출' 내년 시행

 

수원시 '수원역 성매매집결지 폐쇄' 대한민국지방자치정책 대상


경기도 수원시가 '수원역 성매매집결지 자진폐쇄'로 대한민국지방자치정책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지방자치정책대상은 우수정책을 추진한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를 발굴해 주는 상입니다.
 
수원시는 수원역 주변 성매매집결지 정비계획을 발표하고 경찰과 시민단체, 주민과 협력해 지난 5월 성매매집결지 자진 폐쇄라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양평군의회, 고교 졸업예정자에 100만 원 지급 추진


경기도 양평군의회가 고교 졸업예정자에게 1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양평군의회는 의원 6명이 '양평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공동 발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재적의원 7명 중 의장을 제외한 6명 전원이 발의에 참여한 조례안은 고교 졸업예정자와 같은 연령 학교 밖 청소년 등의 졸업 연도에 1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이 골자입니다.
 

경기도, 만 25~34세에 500만원 '청년기본대출' 내년 시행


내년 경기도내 만 25~34세 청년을 대상으로 1인당 500만원까지 빌려주는 '청년 기본대출' 예산이 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 심의를 통과했습니다.
 
청년기본대출은 청년의 소득이나 자산 등과 관계없이 시중 은행의 평균 금리보다 낮은 이자율로 1인당 500만원씩 10년간 대출해주는 금융 지원 정책입니다.
 
상환 기한은 10년이며, 금리는 3% 내외에서 조달금리와 연동해 시행할 방침입니다.
 

경기북부, 지난밤 음주운전 9명 적발


경기북부경찰청은 어제 오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관내 주요 고속도로 출구 등에서 음주운전을 단속한 결과 9명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운전면허 취소 수치에 해당하는 혈중알코올농도 0.08% 이상은 4명, 운전면허 정지에 해당하는 혈중알코올농도 0.03% 이상 0.08% 미만은 4명, 측정 거부는 1명이었습니다.
 
이번 단속은 구리포천고속도로 민락나들목 등 14곳에서 이뤄졌으며, 경찰 인력 216명과 차량 44대가 동원됐습니다.
 

남양주시, 27일 금곡동서 줄타기·탭 댄스 등 공연

 
경기도 남양주시는 내일 금곡동 이석영 광장에서 줄타기와 탭 댄스 등 문화 공연을 선보입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 제58호인 김대균 명인이 외홍잽이 등 40여 가지 전통 줄타기 기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줄타기 공연에 앞서 '탭 댄스 페스타'도 펼쳐집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