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S, 자율주행,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커뮤니티 오토센스는 2015년부터 혁신적인 성과를 거둔 업체를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지난해와 올해는 코로나19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열렸다.
LG전자는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개발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전방카메라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성과라고 설명했다.
ADAS 전방카메라는 자동차의 '눈' 역할을 하며 다양한 교통정보를 수집하는 주요 부품이다. VS사업본부가 독자 개발한 알고리즘을 적용해 △자동긴급제동(AEB) △차로유지보조(LKA) △차로이탈경고(LDW) △정속주행보조(ACC) △교통표지판 자동인식(TSR) △지능형 전조등 제어(IHC)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메르세데스-벤츠와 공동 연사로 나와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양사는 올해 출시한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C클래스'의 ADAS 전방카메라와 이 부품을 양산하기 위한 협업 과정을 발표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LG전자를 파트너로 선정한 이유, ADAS 전방카메라를 개발한 과정 등을 소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소속 벤자민 막스는 "양사의 문화, 인프라, 경험 등에서 발생하는 차이를 완벽한 원팀 정신으로 극복했다"며 "이번 협업이 혁신을 위한 도약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LG전자는 ADAS 전방카메라의 강점과 협업 소감을 공유했다. VS사업본부 소속 박영경 책임연구원은 "이 제품은 글로벌 자동차안전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의 안전규정을 만족했다"며 "양사는 애자일 프로세스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개발 효율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전장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완성차 업체들의 다양한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