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대구미래교육 2030 포럼 개최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6일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 대구미래교육포럼'을 진행한다.

이날 포럼은 다변화 시대에 대구 미래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전문가,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은 4차 산업혁명시대, 학력인구 감소, 기후환경변화 등 대구교육이 향후 10년간 선제적으로 지향해야 할 방향과 내용에 초점을 두고 진행된다.

기조 강연으로는 염재호 전 고려대총장이 '4차 산업혁명시대 교육과제와 학습자상'이라는 주제로 지식과 교육에 대한 새로운 지형을 제시하고, 미래 직업에 필요한 주요 역량을 위해 지금 무엇을 준비해야할 지에 대해서도 진단한다.

신의진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의학적이고 임상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온라인·비대면·디지털 시대 소통과 공감의 관계 맺기에 대해 현장의 교사와 학부모에게 맞춤형 처방을 제시한다.

토론 시간에는 패널, 교사, 학부모, 학생과 온라인 참여자들이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질의응답을 가진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정말로 하고 싶어 하고 잘 하는 것, 도전하고 싶은 것을 더 잘할 수 있도록 교육시스템을 창조적으로 바꾸는 것을 대구교육 2030의 핵심과제로 보고 이러한 핵심과제를 지속가능의 가치와 포용의 가치에 기반해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