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경제청, 내년 1월 을왕산 일대 경제특구 지정 신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중구 영종도 을왕산 일대를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하는 내용을 담은 '영종국제도시 개발계획 변경안'을 내년 1월 산업통상자원부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변경안에는 을왕산 일대 80만7천㎡를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해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제작센터와 첨단 공유스튜디오, 야외촬영 시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전시관, 한류테마 문화거리 등을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앞서 2019년 인천경제청은 이 구역을 문화콘텐츠 사업 중심의 경제자유구역 후보지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했지만 국내 다른 지역에 밀려 탈락하자 사업계획을 보완하는 데 주력해왔습니다.
인천 서구, 정서진 드론 페스티벌 13일 개최…'관람객' 모집
인천시 서구는 오는 13일 오후 6시에 인천 서구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인 '2021 제2회 정서진 드론 페스티벌'의 현장 관람객 499명을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사전 신청 받습니다.드론 페스티벌은 드론 에어쇼, 드론 집단비행, 군사 드론, 낙하산 드론, 소방 드론 등 드론 300대가 다양한 비행 쇼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현장 관람객은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완료한지 2주일 이상 지나거나 48시간 이내의 PCR검사에서 음성이 나온 사람만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현장은 유튜브와 카카오TV,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인천시, 원예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인천시는 오는 17일부터 29일까지 인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인천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원예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합니다.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농업 분야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된 이 행사는 인천 지역내 중·고등학생 가운데 20명 내외로 구성된 학급이나 동아리 단위로 모집합니다.
교육은 농업 관련 직업탐구 및 원예 실습, 시설 투어 등으로 구성되며, 프로그램 참여는 꿈길 진로지원체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