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워크-라이프 밸런스(Work-Life Balance)'의 줄임말로 일과 삶 사이의 균형을 의미한다.
이번 워라밸 페어는 일·생활균형 문화확산을 위해 노사민정이 함께 참여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부산여성가족개발원과 부산경영자총협회, 부산일생활균형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워라밸 주간 동안, 기업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워라밸 주간 기념식 △정책토크쇼 △특별강연 △문화공연 △가족사랑 사진전 △가족가치 확산 홍보 캠페인 등으로 꾸며진다.
9일 오전 10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기념식에서는 '제3회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시상식도 열린다.
시는 일·생활균형을 꾸준히 실천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을 격려한다.
또, '가족가치 확산'을 주제로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정책토크쇼'와 일·생활균형을 주제로 한 '워라밸 특별강연'도 진행된다.
10일에는 부산시민공원에서 '워라밸 문화공연'이, 11일에는 영화의 전당에서 '워라밸 영화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
그밖에 추진단 발굴 기업 간담회, 가족사랑 사진전, 워라밸 응원 프로젝트, 워라밸 실천 기업 탐방 등도 마련된다.
부산시민이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 부산 워라밸 페어' 주요 행사에 실시간 온라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