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하려니 옷이 없네" 위드 코로나에 아우터 매출 껑충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지난 주말 여성패션 매출 10~30% 신장
온라인도 패션 매출 늘어…온라인 전용 브랜드 텐먼스, 출근룩 매출 100% 뛰기도

보브 크랙 다운 베스트. 신세계 인터내셔날 제공
단계적 일상회복인 위드 코로나가 시행으로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중단하고 정상 출근으로 전환하면서 의류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4차 확산으로 움츠러들었던 의류가 단가 높은 아우터 위주로 판매가 늘면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9일부터 31일 사흘간 롯데백화점 매출은 해외패션과 여성패션이 각각 41.1%, 31.7% 성장률을 보였다.

노마스크에 대한 기대감으로 화장품 매출도 31.5%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여성패션이 10.7%, 남성패션 16.9% 성장했다. 명품 매출도 28.3% 뛰었다. 현대백화점 여성패션 성장률은 24.1%로 나타났다.

온라인에서도 패션 매출이 눈에 띄게 늘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사 여성복 브랜드인 보브와 지컷, 스튜디오 톰보이, 텐먼스의 지난달 22일부터 3일까지 열흘간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6% 증가했다고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대표 여성복 보브(VOV)의 경우 지난 열흘 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신장했다.

스웨터와 가디건 등 오피스룩으로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의 매출도 눈에 띄었다.

온라인 전용 브랜드 텐먼스(10MONTH)는 같은 기간 매출이 53% 급증했다. 라운드 티셔츠, 가디건 등의 이너 제품 매출이 동기간 100% 신장했다. 이와 함께 텐먼스의 베스트셀러 제품이자 정장의 정석인 마스터핏 슈트 재킷, 편안하고 활동성 높은 와이드 핏 스타일의 정장 팬츠가 사무실 출근을 앞두고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위드 코로나에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까지 겹치면서 소비 심리가 되살아났다는 분석이다. 실제 신세계의 쓱데이 매출은 전년보다 35% 증가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10월부터 단가가 높은 아우터 위주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출퇴근용 의류 매출 증가가 큰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출퇴근용 외투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기획전도 진행된다.

롯데온는 오는 7일까지  '퍼스트먼데이&애프터위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헤지스, 타미힐피거, 베베드피노 등 의류 브랜드 및 버버리, 몽클레어 등 명품 브랜드의 겨울 의류를 중심으로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헤지스 남성 겨울 티셔츠를 정상가 대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타미힐피거 남성·여성·아동 겨울 의류를 정상가 대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명품 패딩으로는 '버버리 디태처블 후드 여자 패딩'을 최종 혜택가 130만 원 대에, '몽클레어 탈레브 여성 패딩'을 최종 혜택가 190만 원 대에 선보인다.

앞서 지난달 118일부터 27일까지 열흘 간 진행했던 '롯데온세상'은 전년 동일 행사 대비 73%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상품별로는 셀러 매출 신장률이 117.8%로 가장 높았으며, 백화점 상품과 마트 상품의 매출 신장률이 각각 49.2%, 10.5%로 전 부문의 매출이 신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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