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황교안 '부정경선 주장' 근거 없어…더 하면 해당 행위"

황교안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공명선거추진단이 '당 대선 후보 2차 예비경선에서 조작이 있었다'는 황교안 후보의 주장에 대해 "조사 결과 조작은 전혀 발견되지 않았고, 황 후보의 주장은 전혀 근거가 없다"고 11일 밝혔다.

김재원 공명선거추진단장은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황 후보의 주장) 내용을 검증한바 여론조사 조작, 당원 투표 조작 등이 전혀 발견되지 않았다"며 "공정하게 순위가 결정돼 결과 발표가 있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여론조사 투표 등 자료 폐기는 중대한 민주주의에 대한 도전이'라는 황 후보의 주장에 대해서도 김재원 단장은 "원자료나 여론조사 자료 등은 당이 보관하고 있다"며 "최종 후보가 선정되면 오히려 전달해서 선거 전략에 사용할 수 있어 폐기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황 후보가 부정선거를 주장하면서 만약 합리적 의심에 따라 근거를 제시하고 검증을 요구했다면 저희가 좀 더 심도있게 검증하지만, (황 후보는) 단순히 자신의 요구만 내밀고 자료를 요구했다"고 비판했다.

김 단장은 부정선거를 계속 주장하면 해당 행위가 될 수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그는 "지속해서 부정선거를 주장하려면 합리적 의심을 가진 근거나 적어도 공명선거추진단이 조사해야겠다는 판단이 서는 정도의 자료를 제출하라"며 "그렇지 않고 계속 부정선거를 주장하는 것은 중대한 해당행위에 해당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김 단장은 기자들과 만나서도 "제가 법적 대응을 이야기한 적은 없지만 근거 없이 얘기하면 엄중 책임을 묻겠다고 했다"며 "또 당 선거관리에 중대한 차질을 빚게하는 해당 행위를 하면 응당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