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컴백 초읽기…메타버스 걸그룹 가속화

그룹 에스파.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메타버스 걸그룹을 표방하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에스파(aespa)가 컴백에 앞서 아바타 '아이-에스파'(ae-aespa)와 함께한 단체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2일 에스파 각종 SNS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신곡 분위기에 맞게 변신한 에스파와 '아이-에스파'의 강렬한 비주얼이 담겼다.

에스파는 오는 5일 첫 미니앨범 타이틀 곡 '새비지'(Savage)를 발표한다.

이 곡은 앞서 공개된 에스파 싱글 '블랙맘바'(Black Mamba), '넥스트 레벌'(Next Level)에 이어 현실과 가상을 오가는 세계관을 담았다.

이에 따라 현실 세계 에스파 멤버들과 가상 세계 '아이-에스파'가 조력자 '나이비스'(nævis)의 도움으로 '블랙맘바'에 맞서는 이야기를 이어간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새비지'를 비롯해 에스파 세계관을 담은 곡 '아이너지'(ænergy), 파워풀한 댄스곡 '아윌 메이크 유 크라이'(I'll Make You Cry), 긍정적 메시지를 담은 '예삐 예삐'(YEPPI YEPPI), 톡톡 튀는 댄스곡 '아이코닉'(ICONIC), 서정적 멜로디의 팝 곡 '자각몽'(Lucid Dream) 등 모두 6곡이 담겼다.

에스파 첫 미니앨범 '새비지'는 오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이 공개된다. 같은 날 음반으로도 나온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