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국영 메모리얼 필름 페스티벌''''은 홍콩 영화 100주년을 맞아''''네버엔딩 스토리 인 홍콩(NEVER ENDING STORY IN HONG KONG)''''이란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마련한 기획전 중 그 첫 번째로 선보이는 행사다.
2009년 장기 프로젝트인 이 기획전은 왕년에 국내에서 많은 사람들을 웃고 울렸던 홍콩 명작들을 스크린으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로''''장국영 메모리얼 필름 페스티벌''''이 열린 뒤에는''''이소룡 영화제'''',''''유덕화 기획전'''',''''홍콩 무협 영화제''''등이 차례로 펼쳐질 예정이다.
故 장국영의 6주기와 맞물리는 기간에 열리는''''장국영 메모리얼 필름 페스티벌''''에서는''''영웅본색1'''',''''영웅본색2'''',''''아비정전'''',''''야반가성'''',''''가유희사'''',''''백발마녀전'''','''' 해피투게더'''', 총 7편의 작품이 상영작으로 선정됐다.
특히 상영작 중 한 편인 ''''해피투게더''''는 1998년, 개봉 당시 심의로 일부 삭제된 버전이 아닌, 무삭제 버전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영화사 모인그룹은 ''''팬클럽 단위의 소규모 추모제는 있었어도, ''''영화제''''라는 타이틀로 그를 추모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관객들의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