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청년 마음건강 진료비' 연간 36만원 지원

 

경기도 '청년 마음건강 진료비' 지원 대상 확대

경기도가 청년들의 정신과 외래 진료비를 지원하는 '청년 마음건강 진료비 지원' 사업 대상 질병을 조현병과 우울증 등에서 스트레스와 신경통 등으로 확대했습니다.
 
청년 마음건강 진료비 지원은 5년 이내 정신과 질환을 최초 진단받은 만 19~34살 경기도 청년에게 소득 기준을 따지지 않고 1인당 최대 연 36만 원의 외래 진료비를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희망자는 외래치료 후 경기도 31개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됩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7일 복합건축물 일제 단속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내일 추석 연휴를 맞아 화재시 대형 피해가 우려되는 쇼핑몰 등 복합건축물 204곳을 대상으로 일제단속을 실시합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자동화탐지설비 전원 차단과 소화설비 전원 차단, 비상구 폐쇄, 방화문 관리 상태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입니다.
 
이번 단속에는 소방재난본부와 각 소방서 패트롤팀, 소방특별조사팀 등 204개조 530명이 총 동원됩니다.
 

화성시, 추석 연휴 추모공원 방문객 총량제 운영


경기도 화성시가 추석 연휴 동안 공설 추모공원 내 실내 봉안시설에 대해 사전 예약을 받아 방문객 총량제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전 예약은 오늘 오전 9시부터 오는 17일 오후 6시까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습니다.
 
사전 예약을 하지 않을 경우 입장이 제한되고, 다만 실외 공설묘지는 사전 예약 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 '우리 마을 특별한 학교 도서관 탐방 후기' 공모

경기도교육청이 이달 말까지 '우리 마을 특별한 학교도서관 탐방 후기'를 공모합니다.
 
이번 공모는 특색있는 학교도서관 사례를 발굴해 공유하고, 학교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학생 활동 중심 학교도서관과 마을과 함께 운영하는 학교도서관, 문화 체험이 가능한 학교도서관 등을 주제로, 학교도서관 탐방 후기를 제출하면 됩니다.
 

지인 3살 아들 살해한 필리핀 여성 체포

주한미군인 지인의 세 살 아들을 살해한 뒤 나체 상태로 도심을 활보한 필리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기 평택경찰서는 폭행치사 등 혐의로 서른 살 A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어제 오전 7시 30분쯤 자신이 일하던 평택시의 한 주점 숙소에서 세 살 B군의 얼굴 등을 주먹 등으로 때려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