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오수 '尹검찰 고발 사주 보도'에 "감찰부 진상조사하라"

김오수 검찰총장. 황진환 기자

김오수 검찰총장이 지난해 총선을 앞두고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의 참모가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에 범 여권 인사들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에 대해 진상조사를 지시했다.

대검찰청은 인터넷매체 '뉴스버스' 보도 내용 관련 김 총장이 대검 감찰부에 진상조사를 지시했다고 2일 밝혔다.

'뉴스버스'는 이날 오전 지난해 총선을 앞두고 윤 전 총장의 대검에서 수사정보정책관으로 근무했던 손준성 검사(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가 당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였던 김웅 의원에게 범여권 정치인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는 손 검사가 고발장에 고발인은 공란으로 하고 피고발인에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최강욱·황희석 당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의원 후보 등의 이름을 적어 김 의원에게 전달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뉴스버스는 해당 고발장이 미래통합당 측에 전달된 후 법률지원단으로 갔지만 실제 고발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윤창원 기자

해당 보도에 대해 손 검사는 "아는 바가 없어 해명할 내용도 없다"며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 측은 "당시 수많은 제보가 있었고, 제보받은 자료는 당연히 당 법률지원단에 전달했다"며 "정보 제공자의 신원을 보호하기 위해 전달받은 대화창은 모두 지웠기 때문에 해당 문건을 제가 받았는지, 누구로부터 받았는지는 확인되지 않는다"는 입장을 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