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측 "예천양조에 공갈 협박 당해…고소할 것"

가수 영탁. 밀라그로 엔터테인먼트 SNS 캡처
가수 영탁 측이 상표권 분쟁 중인 예천양조를 고소한다.

영탁 소속사 뉴에라프로젝트는 21일 공식 입장을 내고 "예천양조 측의 공갈 협박 행위에 대해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으며 내주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영탁과 소속사뿐만 아니라 가족에게까지 예천양조 측이 상표권을 두고 협박을 했다는 설명이다.

뉴에라프로젝트는 "예천양조 측은 영탁에 대해 공갈 협박 행위를 했으며 이로 인해 영탁과 그 가족 모두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다. 영탁의 활동에도 큰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면서 "예천양조 측은 자신들의 요구에 따라 상표권 협상을 하지 않으면 가수 영탁의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게 할 것이고 이를 통해서 영탁은 사회에서 매장당하게 될 것이라고 공갈 협박했다"고 폭로했다.

이어 "더욱 심각한 것은 60대 후반의 영탁 모친에게 예천양조 측이 직접 전화를 해 아들의 인생이 망가지게 될 수 있으니 예천양조가 주장하는 조건에 따라 상표권 협상에 임하라는 공갈 협박을 했다"며 "매니지먼트사에도 여러 차례에 걸쳐서 예천양조 측이 요구하는 내용으로 상표권 협상을 하지 않으면 영탁의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힐 것이며 매니지먼트사에도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는 것이니 자신들이 요구하는 방향으로 협상에 임하게 하라고 공갈 협박했다"고 전했다.

입장문에 따르면 이 같은 내용의 녹취, 문자 메시지 등은 모두 경찰에 증거자료로 제출될 전망이다.

뉴에라프로젝트는 "무명 생활 20년을 지나 이제 막 자리를 잡고 있는 아들을 뒷바라지 한 부모에게, 그리고 부모가 지어 준 이름을 통해 큰 성장을 이룬 기업이 당신의 아들에게 위해를 가하겠다는 공갈 협박을 하는 행위는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이로 인해 현재 영탁과 그의 가족 모두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으며 삶이 피폐해지고 있다"고 호소했다.

최근 '영탁 막걸리'로 잘 알려진 예천양조가 '영탁' 상표권을 출원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예천양조는 언론을 통해 '영탁이 3년 간 150억 원 등 무리한 요구를 해 모델 협상이 결렬됐다', '무속인인 영탁 어머니가 공장 증축 장소에 돼지머리를 묻으라고 지시했다' 등의 주장을 펼쳤다.

그러나 영탁 측인 이를 '사실 무근'이라고 부인하면서 "예천양조가 적극적으로 요청해 시작된 본건 협상이 타결되지 않았다고 해 어떤 피해를 입은 것처럼 태도를 취하는 것은 객관적인 사실관계에도 맞지 않고 바람직한 모습도 아닐 것"이라고 일갈했다.

다음은 영탁 소속사 뉴에라프로젝트 입장 전문.
㈜예천양조의 공갈 협박 관련 사실 관계 안내문
안녕하세요. 뉴에라프로젝트입니다.
 
㈜예천양조 측의 공갈 협박 행위에 대해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으며 내주에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예천양조 측에서 심각한 수준의 허위 사실 유포와 비방을 하고 있어 공갈 협박에 대한 사실 관계 안내를 드립니다.

㈜예천양조 측은 영탁 님에 대하여 공갈 협박 행위를 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영탁 님과 그의 가족 모두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으며 영탁 님의 활동에 큰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천양조 측은 자신들의 요구에 따라 상표권 협상을 하지 않으면 가수 영탁의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게 할 것이고 이를 통해서 영탁은 사회에서 매장당하게 될 것이라고 공갈 협박하였습니다. 더욱 심각한 것은 60대 후반의 영탁 님의 모친에게 ㈜예천양조 측이 직접 전화를 하여 아들의 인생이 망가지게 될 수 있으니 ㈜예천양조가 주장하는 조건에 따라 상표권 협상에 임하라는 공갈 협박을 하였습니다.

또한 매니지먼트사에도 여러 차례에 걸쳐서 ㈜예천양조 측이 요구하는 내용으로 상표권 협상을 하지 않으면 영탁의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힐 것이며 매니지먼트사에도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는 것이니 자신들이 요구하는 방향으로 협상에 임하게 하라고 공갈 협박하였습니다.

이러한 ㈜예천양조 측의 공갈 협박 행위에 대한 녹취, 문자 메시지 등 객관적 자료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러한 ㈜예천양조의 위법한 행위는 법의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무명 생활 20년을 지나 이제 막 자리를 잡고 있는 아들을 뒷바라지 한 부모에게, 그리고 부모가 지어 준 이름을 통해 큰 성장을 이룬 기업이 당신의 아들에게 위해를 가하겠다는 공갈 협박을 하는 행위는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이로 인하여 현재 영탁 님과 그의 가족 모두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으며 삶이 피폐해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현재 ㈜예천양조는 공갈 협박 했던 내용을 실행하여 영탁 님에 대한 모욕과 비방 그리고 허위 사실들을 유포하여 영탁 님의 이미지에 심각한 손상을 가하고 있으며 그의 가족을 모욕하고 비방하여 고통에 이르게 하고 있습니다. ㈜예천양조에서는 영탁 님과 그의 가족의 고통과 이미지 손상을 이용하여 "영탁" 상표권을 갈취하려는 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예천양조의 부당한 행위의 목적이 오직 상표권을 갈취하기 위한 것임을 여러분께서는 헤아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예천양조의 위법 행위에 대해서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며 내주에 공갈 협박 등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또한 관련된 녹취와 문자 메시지 등 증거자료는 수사기관에 제출할 것입니다.

영탁 님에 대한 여러분의 믿음과 응원 감사합니다.

뉴에라프로젝트 배상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