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관계자는 "이 제품의 콘셉트가 자신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수요와 맞아떨어지며 고객들의 관심을 끌어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1차 예약판매를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 내달 초부터 제품을 순차 배송한다. 내달 정식 출시에 앞서 이달 말에는 무신사, 29CM, 오늘의집 등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2차 예약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27형(대각선 길이 약 68센티미터) 화면은 △화면 좌우를 앞뒤로 각각 65도까지 조정할 수 있는 스위블(Swivel) △위아래로 각각 25도까지 기울일 수 있는 틸트(Tilt) △시계 및 반시계 방향 각각 90도 회전하는 로테이팅(Rotating)을 모두 지원한다. 높이도 최대 20cm 내에서 조정 가능해 고객은 시청 자세에 맞춰 화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고객은 더현대 서울점과 롯데백화점 강남점을 포함, 강서본점, 금천본점, 봉천점, 불광본점, 쌍문본점, 서초본점, 인천 부평구청점, 경기 일산본점, 부산 사상본점 등 11개 LG베스트샵에서 LG 스탠바이미를 직접 살펴볼 수 있다.
LG전자 김선형 한국HE마케팅담당은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신개념 LG 스탠바이미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