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는 격변하는 직장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몸부리치는 n년 차 직장인들의 치열한 생존기를 그린 드라마로, 국내 굴지의 전자기업 생활가전사업부가 주 배경으로 등장한다. 특히, 주인공 정재영, 이상엽은 극 중 로봇청소기 개발자로 분하여 중년 직장인들의 오피스 생활을 실감나게 표현해갈 예정이다.
로봇청소기 개발을 위한 자체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는 유진로봇은 자사 대표 브랜드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의 협찬 뿐 아니라, 생생한 현실 고증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해 12월, 드라마 제작팀의 요청으로 유진로봇 본사 사무실, 연구소, QA실 등 현장 답사를 지원하고, 실제 로봇청소기 개발자와의 미팅을 통해 로봇청소기 관련 기술 표현, 개발 및 테스트 실무에서 중요한 사항들에 대해 조언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클레보 관계자는 "국내 로봇청소기 개발자를 주인공으로 하는 드라마 제작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다"며, "유통업체를 통한 중국산 제품들이 무분별하게 유통되고 있는 때에 국내 로봇 기술로 만든 로봇청소기가 널리 알려지는 긍정적인 계기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드라마에서 만나볼 수 있는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는 뛰어난 흡입력을 바탕으로 사물인터넷(IoT)기능이 탑재된 모델부터 미세먼지 청소를 위한 물걸레 기능이 특화된 최신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아이클레보닷컴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