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렉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혁신 AD-Venture 대상' 우수상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공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공
스마트한 결혼플랫폼 여보야를 운영중인 ㈜인포렉스가 지난 27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개최한 제1회 '혁신 AD-Venture 대상'에서 지역상생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혁신 AD-Venture 대상은 중소기업의 광고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 신설된 시상식이다.

'KOBACO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에 참여한 260개 기업 후보 중 예심과 본심 평가를 거쳐 총 9개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 중 결혼 서비스 중 유일하게 여보야가 매출성장, 지역 일자리창출, 서비스 평가 등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여보야'는 자신에게 꼭 맞는 인연을 찾을 수 있는 결혼 서비스다. 이를 통해 최근 제기되고 있는 혼인율 및 출산율 저하 등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광주시와 인공지능(AI)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으며 이를 통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AI(인공지능기반) 기술을 더욱 고도화 해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배우자를 추천해주는 것은 물론 향후 결혼, 주거, 아이 돌봄까지 이르는 생애 주기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인포렉스 관계자는 "여보야는 그 동안 중심적 서비스였던 매칭 영역을 넘어 웨딩홀, 스드메, 한복, 예물 등 결혼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웨딩 포탈 플랫폼으로의 확대를 진행 중"이라면서 "결혼 플랫폼 관련 전문 직원들을 지속적으로 충원해 2~3년 후에는 국내 최고의 결혼 플랫폼으로 소비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관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한 결혼플랫폼 여보야는 출시 6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200만 건 이상을 달성했으며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다양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