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넥스트 레벨', 美 빌보드 '글로벌 200' 65위

신인 여성 아이돌 그룹 에스파. 에스파 공식 페이스북
신인 여성 아이돌 그룹 에스파의 신곡 '넥스트 레벨'(Next Level)이 2주째 미국 빌보드 차트에 진입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빌보드가 공개한 6월 첫째 주 차트를 인용해, '넥스트 레벨'이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65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주 대비 32계단 상승한 수치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전주보다 20계단 오른 34위를 기록했고,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1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가 지난해 9월 신설한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은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지난달 17일 공개된 '넥스트 레벨'은 그루비한 랩과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 리프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이다.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의 동명 OST를 에스파만의 색으로 리메이크했다.

가사에는 에스파와 아바타 '아이'(ae)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블랙맘바'(Black Mamba)를 찾기 위해 광야(KWANGYA)로 떠나는 여정을 그린 세계관이 담겼다.

'넥스트 레벨'은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선전 중이다. 3일 오전 11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일간 차트 24 Hits에서 4위, 주간 차트(5월 24일~5월 30일)에서 6위다.

에스파는 오늘(3일) 저녁 6시 방송하는 엠넷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