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체육진흥원 6월 1일 오전 9시 GNU 스포츠 콤플렉스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2019년 1월 착공한 지 2년 5개월 만이다. 지난 4월 22일 준공됐지만, 그동안 코로나19 영향으로 개관이 미뤄 왔다.
GNU 스포츠 콤플렉스는 연면적 7779.06㎡ 규모로 수영장(25m×8개 레인)을 비롯해 필라테스, 요가, 헬스, 유아(유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최신·최고 시설을 갖췄다. 개관시간은 평일은 오전 6시부터 저녁 9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쉰다.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은 피트니스 & SGT, 필라테스 & 요가, 유소년 스포츠, 수영 등이다.
경상국립대는 대학 구성원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사전예약과 등록은 5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제한된 인원만 접수한다.
개장 초기 접수 창구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교직원, 지역주민, 종목별 접수일을 분산 실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별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단위면적 대비 허용 인원 내에서 연간회원을 우선적으로 모집하고 유소년스포츠, PT(개인레슨) 등 프로그램의 특성상 연회원 등록이 어려운 경우에 한해 1개월 또는 3개월, 횟수권 등으로 회원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