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광역이동지원센터는 22개 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의 특별교통수단인 장애인콜택시(현재 177대)를 도 전역으로 확대 운행하기 위해 2015년 9월 개소해 (재)전남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개소 당시 8명이던 상담원이 현재 18명으로 늘었고 행정요원 2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용대상자 범위 확대에 따른 콜 상담 건수가 계속 늘어나 지난 2016년 37만 5천373콜이었던 것이 2020년 62만 8464콜로 67%가 늘었다.
전남도와 전남복지재단은 콜 접수 및 배차 연결을 전담하는 상담 요원과 이용자등록 및 불편 민원을 응대하는 행정요원 증원을 위해 5월 현재 7명(상담 5․행정 2) 추가 채용을 검토하고 있으며 이 중 3명(상담 2․행정 1)을 채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