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도 모를지도]아직도 존재하는 피맛길, 왜 피맛길에 갈매기살이 유명할까?

서울의 숨은 동네를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알지도 모를지도' 공식 런칭
한양도성해설사인 CBS 프로듀서가 풀어내는 서울 곳곳에 얽힌 동네이야기
을지로, 동대문, 강남, 이태원 일대 서울 이야기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 예정

※CBS가 제작한 '알지도 모를지도'는 한양도성 길라잡이인 이진성 PD가 우리에게 익숙한 서울 곳곳의 동네와 장소를 탐방하며 숨어있는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문화해설 프로그램이다.[편집자 주]

서울 곳곳에 얽힌 역사와 정보를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알지도 모를지도'가 공식 선보였다.

CBS 유튜브채널 <알지도 모를지도=""> 1편 '왜 피맛길에 갈매기살은 유명할까?'. 유튜브 캡처

첫편은 돈화문로와 종로에 아직도 존재하는 피맛길에 대해 소개했다.

아직도 피맛길하면 피맛 나는 길? 선지해장국 파는 길이라고 하시는 분들 계시죠?

조선시대 고관대작들이 가마나 말을 타고 행차하는 행렬을 피하는 길이란 뜻의 '피맛길' 유래를 알아보고, 돈화문로를 따라서 국악당, 한복거리, 귀금속 거리를 돌아보며 역사의 흔적을 추적했다. 또한, 종로와 돈화문로에 남아있는 피맛길의 좁은 골목사이로 위치한 고즈넉한 분위기의 국밥집, 갈매기살집, 술집 등의 모습과 함께 서민들의 삶의 애환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모습을 소개했다.

CBS는 첫 편에서 다루는 돈화문로 및 종로부터 을지로, 동대문, 강남, 이태원 일대의 관련 이야기까지 유튜브 채널에 차례로 공개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