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오늘드림' 매장 픽업 서비스 선보인다

온라인몰 주문 상품 원하는 매장에서 바로 수령…전국 매장 650여 곳에서 가능해
온라인 구매 혜택 누리며 배송비 부담은 줄여…온·오프라인서 자유롭게 쇼핑하는 '옴니슈머' 공략

올리브영이 온라인몰 주문 상품을 매장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는 오늘드림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CJ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은 구매 상품을 가까운 매장에서 바로 찾아갈 수 있는 '오늘드림 픽업(Pick-up)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늘드림 픽업 서비스'는 필요한 상품을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주문하고, 원하는 매장을 직접 선택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는 올리브영의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의 주문 옵션을 확대한 것으로, 전국 650여 개의 주요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온라인몰에서 '오늘드림' 가능 상품 주문 시 배송 옵션 대신 '픽업'을 선택하면 된다. 상품이 준비되면 발송되는 '픽업 바코드' 메시지 확인 후 3일간 선택한 매장의 영업시간 내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오후 8시 이전 주문 건에 한하여 당일 픽업도 가능하다.

앞서 올리브영은 지난 2018년말 업계 최초로 선보인 '오늘드림'을 시작으로 온라인몰 구매 상품을 주요 매장에서 반품할 수 있는 '스마트 반품' 서비스 등을 통해 전국 매장망과 온라인몰 간의 O2O(Online to Offline) 시너지 확대에 주력해 왔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고객들이 온·오프라인 채널을 자유롭게 오가며 보다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고객 편의에 맞춘 O2O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며 "올리브영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며 '헬스앤뷰티 No.1 옴니채널 사업자'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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