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방송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머스크는 '어머니의 날(5월 둘째주 일요일)'을 맞아 어머니이자 유명 모델인 메이와 함께 SNL에 출연했다.
메이는 "어머니의 날 선물이 너무 기대된다. 도지코인은 아니겠지"라고 말했고, 머스크는 웃으며 "(도지코인) 맞아요"라고 답했다.
테슬라의 CEO(최고경영자)이자 가장 돈이 많은 사람 중 한 명인 머스크는 아들 이름인 'X Æ A-12'에 대해 "키보드 위를 뛰어다니는 고양이처럼 발음하면 된다"고 소개했다.
앞서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도지파더 SNL 5월 8일(The Dogdefather SNL May 8)"라고 남기며 SNL 출연 소식을 알렸고, 도지코인은 24시간 동안 약 20% 상승했다.
한편 머스크가 만든 민간우주 기업 스페이스X는 머스크의 SNL 출연 다음날인 9일 지오메트릭 에너지 코퍼레이션(Geometric Energy Corporation‧GEC)를 통해 발표한 성명에서 내년 1분기 '도지-1 달까지 임무(DOGE-1 Mission to the Moon)'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40kg의 위성을 달로 보내는 임무로 아직 정확한 비용이 책정되지 않았지만, 모두 도지코인으로 결제할 계획이다.
이번 임무로 암호화폐가 지구와 다른 행성 간 상거래의 토대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입증할 것이라는 게 스페이스X의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