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구박물관에서 개최된 이번 회의에는 협의회 회원 자치구인 성북구, 마포구, 서대문구, 종로구, 중구, 용산구 6개 자치단체장이 참석해 올해 도심 6개구 홍보 영상을 '한양중심' 이라는 콘셉트로 제작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서울 관광의 중심지'를 홍보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이와함께 온라인 플랫폼 내 가상 전시관을 구성하는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해 6구의 관광동영상, 사진 등의 자료를 공동으로 홍보하는 사업에 대해서도 진지한 논의가 오갔다.
앞서 지난 3월에는 근거리 중심으로 하루 동안 즐길 수 있는 생활 관광 명소를 6개구가 공동으로 반상회보 등에 게재해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지역관광을 활성화 하는데 뜻을 모으기도 했다.
이승로 협의회장은 "비대면 관광의 시대, 유튜브의 시대에 맞는 홍보가 중요해졌다"며 "제2의 도약을 위해 6개 구가 서로의 강점을 살려 연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한편, 협의회는 지역 주민의 삶과 문화를 존중하는 지속 가능한 관광 활성화, 도심 연계 관광자원 발굴을 통한 역사‧문화적 가치 확산, 생활 관광 콘텐츠 활성화로 지역 관광 진흥 도모, 중앙정부 및 서울시와 상호협력 및 제도 개선, 주민과 관광 업계가 함께 참여하는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등을 위해 공동 협력하고 있다.